편입/∙편입정보

외국대학(해외대학)출신 편입방법 - 국내편입

반드시 이기리~ 2014. 10. 20. 18:31

 

 

 

 

외국대학(해외대학,국내편입) 출신 국내대학 편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주의. 외국대학으로 편입정보 아닙니다.~)

 

우리나라도 글로벌화가 많이 진행되었는지...^^ 최근들어 외국대학(해외대학) 출신자들의 국내 편입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대학 편입 가능합니다.  

 

외국대학 출신자들이 국내 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국내 대학 출신자들과 동일한 전형방법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을 할 수 있으며

 

두번째, 재외국민을 위한 별도 모집인원을 배정하는 편입이 있습니다.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경우 지원자격만 충족한다면 국내대학 출신자들과 동일한 전형

 

방법으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재외국민 편입의 경우 모집하는 대학이 많지 않지만 (일반편입 이상의 지원자격이 있어야 함)  지원자격이 매우 까다로와 경쟁률이 높지

 

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에 모집인원이 있고 지원자격이 가능하다면 당연히 재외국민을 위한 편입을 추천합니다.

 

* 재외국민 전형방법은 보통 해당학교의 편입전형방법과 유사하나 일부 학교의 경우는 다를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2014 수도권 주요대학 재외국민 경쟁률 및 전형방법>

 

 

재외국민 편입 지원자격은 순수 정원외 모집 전형과 정원외 2%모집 전형으로 구분됩니다.

 

순수 정원외 모집전형의 지원자격은 보통 순수 외국인이나, 새터민으로 단순하지만 정원외 2% 모집정원의 경우 외교관,

 

재외 과학자 자녀, 교포 자녀등등 학교별 세부 지원자격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당해 해당학교 모집요강을하세요.

 

 

ex) 2014 고려대학교 재외국민 편입전형 지원자격(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