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텔레마케팅

학점인정을 위한 텔레마케팅관리사의 모든것. 완벽정리!

반드시 이기리~ 2014. 3. 19. 15:28

 

 

오늘은 제마음의 대세녀 수지로 눈을 정화하고^^ 힘을내서~

 

레마케팅관리사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많은 분들이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준비를 권유받았을 것입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인정 받기 위한 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보통 아래의 세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보다 수월하게 학위취득을 위한 설계를 합니다.

(다른방법도 있긴 하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PASS~)

 

--------------------------------------------------------------------------------------------------------------

<학사 학위 취득 필요학점>

전공학점60, 교양학점30, 일반선택학점50

<전문학사 학위 취득 필요학점>

전공학점45, 교양학점15, 일반선택학점20

 

<학사.전문학사 학위를 위한 학점 취득방법> 

1. 시간제 수업 수강 (온라인 오프라인수강-1학기 24학점, 1년 42학점 인정 제한)

2. 독학사 시험을 통한 학점 취득 (1단계 교양학점 취득 가능-과목당4학점 , 2~4단계 전공학점 취득 가능-과목당5학점)

3. 자격증 인정

전문학사-2개(전공학점 인정 2개 or 전공학점 인정1개, 일반선택학점 인정1개)

학사-3개(전공학점 인정 3개 or 전공학점 인정 2개, 일반선택학점 인정1개)

 

*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학점은행제 인정기관'에서 18학점을 이수해야 함(시간제 수업)

--------------------------------------------------------------------------------------------------------------

 

 

그렇다면 왜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을 추천할까요?

 

학점 인정 18학점(경영학과 전공필수학점 인정, 타학과 일반학점 인정)

 

일반적으로 자격증으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수로는 대박 수준이죠!!

 

자격증에서 많은 학점을 취득한다면 시간제 수업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또 독학사 시험을 준비한다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

텔레마케팅 관리사 시험 상세정보

 

개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제도를 제정하였다.

 

주관

한국산업관리공단

 

텔레마케팅관리사시험 응시자격

제한없음

 

텔레마케팅관리사시험 합격률

 

<한국 산업 인력공단 종목별 검정현황 공지내용>

 

필기시험에 비해 실기시험 난이도가 높으면 년3회 응시가능하며 최근 몇년간 최종 합격난이도 편차가 있지만 년 평균 50%정도의 합격률을 보입니다.

년내에 진행되는 시험은 회차별 합격률에 있어 복불복이 향기가 나는 편이죠~~~

ex) 최근 년내 3회중 1회는 난이도가 쉬움 

 

2014년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일정 

 

 

<한국 산업 인력공단 시험일정 공지내용>

 

텔레마케팅관리사 응시료

필기시험: 18800원

실기시험: 20200원

 

텔레마케팅관리사 출제기준

첨부파일 참조

텔레마케팅관리사(2013년~2015년).hwp

 

 

텔레마케팅관리사 합격기준

(필기시험) 

판매관리,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응대(시험시간 : 2시간30분)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60점 이상 

(실기시험) 

텔레마케팅 실무(시험시간 : 작업형 1시간 30분 정도, 필답형 : 1시간 30분) -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

 

텔레마케팅관리사 공부방법

 

필기시험

사실 텔레마케팅관리사은 시중에 나와있는 필기시험 대비용 책을 정하고 1~2주 정도 벼락치기 공부를 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경영학 관련 용어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용어에 익숙해지도록 반복 숙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기시험

텔레마케팅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중 단답형 주관식70점, 스크립트 30점으로 구성됩니다.

단답형 주관식의 경우 용어가 익숙치 않으면 1차 필기시험과 비슷한 내용이어도 난이도가 크게 상승되게 느껴지며 스크립트는 작성기준과 난해성으로 실기시험 당락을 가를 정도로 악명(?)이 높습니다.

필기시험과 다르게 두달이상 준비기간을 가지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반복숙달 하셔야 합니다.

 

스크립트 공부시 유의사항

1.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가 구분되서 출제되므로 구분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2. 원고지에 자필로 작성해야 하니 표준말 띄어쓰기 맞춤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틀리면 부분감점)

3. 반드시 검은색 볼펜을 사용해야 합니다 .

4. 내용이 원고지보다 많아도 안됩니다.(부분감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러분의 꿈! 반드시 이루어 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