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학편입학 분석-5탄 <한양대학교>
안녕하세요! 돌이~돌이~ 편돌이입니다.
서울 수도권 대학 가운데 편입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학, 가고 싶은 대학들의 편입학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하고자 합니다. 2014학년도 편입학 지원자격, 전형방법과 학과별 경쟁률, 필기시험 유형 및 난이도 등 수험준비에 필요한 정보만을 모아서 제공해 드립니다.
[어휘]
작년에 1문제가 출제되었으나, 올해는 어휘 단독문제는 전혀 출제되지 않았습니다.
[문법]
작년보다 2문제가 줄어 1문제가 출제되는 것에 그쳤습니다.
부정사 구문에서 문제가 나왔고 전형적인 문제여서 기본에 충실한 학생은 충분히 풀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논리완성]
작년보다 8문제가 늘어 총 19문제가 출제됐습니다.
추론형 one-blank문제, 장문형 two-blank문제, 장뭉형 문장완성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한양대 논리완성 문제의 특징은 논리완성 영역과 독해 영역의 경계선이 모호할 정도로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고 지문 해석능력을 요하는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논리완성 어휘력이 고난도는 아니지만 해석력과 추론력을 동시에 요하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으므로 논리 빈출 핵심어휘에 대한 수험생의 꾸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독해]
작년보다 5문제가 줄어 총 20문제가 출제됐습니다.
한양대 독해 영역의 특징은 단락배열, 단락삽입, 단락삭제 등의 시퀀스 문제에 대한 집중적 출제가 있고 앞부분에는 주로 제목과 어주를 묻는 문제들과 빈칸추론 문제들이 대부분 이어서 전형적인 진위 문제와 내용추론 문제가 다소 축소된 느낌이 들도록 출제를 한다는 것입니다.
13개 지문에 20문항이 출제됨으로써 수험생들은 시험을 보면서 독해 영역이 상당히 길기 출제된 느낌을 받았을 것입니다.
물론 한양대는 총 시험시간이 짧지는 않지만 논리 문제도 장문으로 구성되고 독해 영역도 지문당 문제 수가 줄었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시간에 대한 압박을 많이 느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말 : 위드유편입 김응석 교수 / 영어과]